자동이체는 일정한 주기마다 동일한 대상에게 이체를 진행할 수 있는 기능으로 월세를 이체하거나 자녀, 부모님에게 용돈을 이체하는 경우에 사용하기 좋은 기능입니다. 이번 글에서는 케이뱅크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방법과 해지하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 보려고 하는데요. 자세한 내용을 설명해 보겠습니다.
케이뱅크 자동이체 신청 방법
케이뱅크의 자동이체는 모바일 앱을 통해서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때 상대방 계좌의 은행과는 관계없이 이체 수수료가 면제되는데요. 타행을 대상으로 하는 자동이체는 한시적으로 면제되고 있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그럼 모바일 앱에서 자동이체를 신청하는 과정을 자세히 확인해 보겠습니다.
1. 케이뱅크 모바일 앱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진행하고, 하단 메뉴 중 전체를 선택합니다.
2. 접속된 전체 메뉴에서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자동이체 메뉴의 '등록'을 선택하고, 자동이체 신청에 대한 약관에 동의합니다.
4. 선택에 따라 이체명을 입력하고 계좌정보를 입력한 뒤, 이체설정 내용과 추가정보를 입력합니다.
5. 자동이체 신청 안내의 '네'를 선택하고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신청을 완료합니다.
케이뱅크 자동이체 해지 방법
등록한 자동이체가 설정한 종료 시기 이전에 이체를 진행할 필요가 없게 되었다면 신청과 동일하게 케이뱅크의 모바일 앱을 통해 다음과 같이 해지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자동이체가 실행되는 당일에는 해지를 진행하더라도 이체가 진행된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케이뱅크 모바일 앱의 전체 메뉴로 접속하고, '자동이체 등록/조회'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조회되는 자동이체 건 중 해지를 진행할 건을 선택합니다.
3. 접속된 자동이체 상세 메뉴 하단의 해지를 선택합니다.
4. 간편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자동이체 해지를 완료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