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프라인에서만 카드를 사용하다 보면 카드의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일이 드물기 때문에 ATM을 이용하거나 온라인에서 카드를 사용하고자 할 때 비밀번호가 기억나지 않는 상황이 종종 발생하곤 합니다. 이렇나 상황이 발생했다면 간단히 카드사나 은행에서 지원되는 방법을 통해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이번 글에서는 농협카드의 비밀번호 변경 방법과 오류 해제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농협카드 비밀번호 변경 방법
농협카드는 기존의 비밀번호를 알고 있지 않더라도 본인이 카드의 소유자임을 입증할 수만 있다면 변경이 가능하도록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때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할 수 있는 방법은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거나, 농협카드의 고객센터를 통해 변경을 요청하는 방법, 그리고 농협카드의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변경을 진행하는 방법이 지원되고 있습니다.
농협 영업점 방문
농협카드의 비밀번호를 변경할 필요가 있다면 가까운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여 비밀번호 변경을 요청할 수 있는데요. 영업점 방문 시에는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 카드와 본인이 해당 카드의 소유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이 필요하며, 이에 따라 카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영업점에 방문하게 되면 간단히 안내에 따라 카드의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농협카드 고객센터 이용
농협 영업점에 방문하는 것이 어렵다면 농협카드 고객센터를 통해서도 농협카드의 비밀번호 변경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농협카드 고객센터의 전화번호는 "1644-4000"이며, 고객센터에 전화 연결을 진행한 이후 안내에 따라 본인임을 확인하고 비밀번호 변경 과정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다만 채움카드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한 비밀번호 변경에 시간제한이 존재하지 않지만, 비씨카드의 경우에는 평일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만 고객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이 지원되고, 기업회원의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비밀번호 변경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농협카드 온라인 서비스 이용
근래에 들어 대부분의 업무가 비대면으로 지원되고 있는 상황인 만큼 농협카드의 비밀번호 변경도 농협카드의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지원되고 있습니다. 이때 농협카드의 온라인 서비스는 PC에서 이용 가능한 NH농협카드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이용 가능한 NH농협카드 앱으로 나뉘며, 2가지 온라인 서비스에서 동일하게 마이 메뉴 중 카드 비밀번호 변경 메뉴로 접속하여 카드 비밀번호 변경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온라인 서비스를 이용하여 비밀번호를 변경하는 과정은 아래의 순서(NH농협카드 앱 기준)를 참고해 주시길 바랍니다.
1. NH농협카드 앱에 접속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2. NH농협카드 앱 상단의 메뉴 버튼을 선택하여 전체메뉴로 접속합니다.
3. 전체메뉴 중 마이 메뉴의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4. 비밀번호 변경이 필요한 카드를 선택하고, 해당 카드의 유효기간, 카드고유확인번호(CVC)와 새로운 비밀번호를 입력한 뒤, 카드 비밀번호 변경을 선택합니다.
5. 지원되는 인증 방법으로 본인인증을 진행하여 농협카드의 비밀번호 변경을 완료합니다.
온라인 서비스에서 지원되는 비밀번호 변경은 고객센터를 이용할 때와 동일하게 채움카드의 경우 시간제한 없이 비밀번호 변경이 지원되지만, 비씨카드의 경우 평일과 토요일 오전 8시부터 오후 11시까지 비밀번호 변경이 지원되며, 기업회원의 경우 비밀번호 변경이 지원되지 않습니다.
농협카드 비밀번호 오류 해제
농협카드를 통해 ATM을 이용하거나 온라인 결제를 진행하고자 할 때 카드의 비밀번호를 다르게 입력하는 경우 입력 시마다 오류 횟수가 누적되고, 다르게 입력한 횟수가 3회를 초과하였을 때는 카드의 거래가 제한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 오류 횟수가 누적되었을 때는 카드 비밀번호의 오류 해제를 진행할 필요가 있으며, 농협카드의 경우 카드 비밀번호에 대한 오류 해제를 카드 비밀번호 변경으로 대체하여 지원하고 있는데요.
이에 따라 농협카드 비밀번호의 오류 해제를 진행할 필요가 있다면 앞서 설명한 비밀번호 변경 방법을 통해 카드의 비밀번호를 새로운 비밀번호로 변경하여 오류 횟수를 초기화할 수 있습니다.